해외통신원소식
미국영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일본
해외 통신원 소식
제목 [호주] 브리즈번 - 호주 국내선 공항 이용하는 법 소개
작성일 : 2018.02.12 조회 : 295


[이름] 신민선


[학교] Embassy - Brisbane


 


 


 


 


 


안녕하세요! 저는 유학네트에서 수속해 호주 브리즈번 Embassy에서 General English를 듣고 있는 신민선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주제는 공항 국내선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소개하고 싶은 주제는 호주 국내선 공항을 이용할 때 비행기 티켓을 뽑고 하는 절차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제주도 여행을 떠날 때 여권이 필요 없이 간단한 절차만으로 비행기 탑승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호주도 호주에서 이동할 때 여권이 필요 없이 간단하게 갈 수 있습니다. 일단 기차를 타고 국제 공항이 아닌 국내 공항 역에서 내려야 합니다. 저는 처음 호주에 도착했을 때 지하철을 이용했지 다른 여행지를 갈 때는 친구들과 함께 가서 주로 픽업을 이용했었습니다. 이번 시드니 여행을 갈 때 기차를 타고 국내선 공항역에서 내렸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그렇게 국내선 공항에 도착을 하면 밑에 보이는 사진과 같은 기계들이 많습니다. 호주 국내선 공항은 사람이 있는 곳에서 티켓을 받지 않고 주로 이 기계를 이용합니다. 자신이 예약한 항공사 이름이 써있는 곳으로 가서 기계 앞에 섭니다. 그리고 자신이 예약한 항공사를 선택합니다. 자신의 이메일로 받은 Booking reference등과 같은 다양한 4가지 방법으로 티켓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위험한 물질을 가지고 있는 지와 같은 질문에 No를 선택하면 티켓이 나옵니다. 만약에 수화물 추가를 했다면 수화물에 붙이는 스티커가 나옵니다. 그거를 자신의 캐리어에 부착하고 그 앞에 있는 수화물 넣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자신이 선택한 여행사와 티켓 바코드를 인식하고 짐을 그대로 벨트에 보내면 끝입니다. 출발하는 곳으로 이동해서 짐 검사와 몸 검사를 받고 들어가면 됩니다.



 



 



 



국내선을 이렇게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처음 여행하시는 분이라며 조금 당황스러운 면도 있을 수도 있는데 굉장히 쉽고 간단하여 이게 끝난 건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호주 내 다른 도시들을 이동하면서 정말 편리한 여행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상담 및 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1588 - 1377
목록
유학정보문의:iae유학네트 전국 지사 1588-1377 Copyright (c) Since 1992 Eduhouse Co,.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