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통신원소식
미국영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일본
해외 통신원 소식
제목 embassy 소식...
작성일 : 2002.02.01 조회 : 3211
여기는 브리즈번입니다. 그리고 저는 엠버시에 다니고 있습니다.
코스가 시작 한지는 3주가 되었수여. 지금은 아주 만족 하고 있습니다. 좋은 선생님이 아주 많기 때문이죠.

지금부터 저의 학교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한국비자법이 바뀐 관계로 학생비자를 받으려면 학교 등록을 다 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28주를 등록 하고 왔는데 정말 긴 과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점에서 우리 학교 엠버시는 아주 좋은 장범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시드니, 퍼스, 케언즈, 브리스번, 멜번, 골드코스트에 각각 캠퍼스가 있기 때문에 시드니에서 공부를 하다가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차액의 금액을 더 지불 해야 하구여. 학국에서 처럼 여기에서도 지역마다 물가 차이가 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모든 캠퍼스가 다 똑 같은 코스를 운영하는 것은 아니므로 이 점은 잘 알아 보셔야 할 것입니다.

두번째로 마틴 칼리지와 같은 건물에 있고, 제너럴 코스를 공부 하는 도중에 마틴칼리지에 진학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시험을 쳐야 하구여. 참고로 이 시험의 경우는 따로 돈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너럴 코스를 공부 하다가 마틴칼리지에 진학 하는 친구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러나 마틴의 경우 장기 코스가 많습니다. 물론 자기만 열심히 한다면 1달정도는 빨리 끝낼수가 있습니다. 제일 짧은 코스가 15주 이며, 물론 전문과정이라 제너럴에 비해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지만 영어 실력에 많은 향상과 또 다른 학문을 공부 할 수가 있습니다. 마틴칼리지 뿐아니라 제너럴 코스의 경우도 과정을 다 마치면 자격증이 주어집니다. 유학 생활을 증명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엠버시에서는 다른 과정은 없지만 디팔로마 과정과 캠브리지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너럴 과정과는 조금 다른 과정이고, 이 코스를 밟는 다면 영어 실력을 더 많이 향상 시킬수가 있다고 하는군여. 이 과정에 들어 가지 전에 어느 정도의 영어 실력이 되어야 하기때문에 이 또한 시험을 보아야 합니다. 시험응시료를 지불 해야 합니다.

캠브리지의 경우는 일년에 3번만 수업이 있으면 이 말은 일년에 3번만 학생을 뽑는 다는 것입니다. 제너럴 코스처럼 매주 학생을 뽑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기를 잘 맞추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적게는 9주에서 부터 12주까지 공부 할 수 있으며, 이 수업에서는 많으 유럽친구들을 만날 수가 있어 영어 배우는 데 더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드는 군여. 가격에 있어서도 조금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 만큼의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주 hard하게 수업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여기에 온 목적을 달성하기에 충분하리라 봅니다.
디팔로마 코스의 경우는 6주에 한번씩 학생을 뽑고, 적게는 12주에서 36주과정이 있습니다. 캠브리지코스보다는 자주 학생을 뽑기 때문에 쉽게 입문 할 수 있습니다. 이 코스의 경우 호주에 있는 대학을 진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적절한 코스이므로 한국 학생비율이 아주 적고,,,. 그리고 호주 학생을 만날 기회도 주어 집니다. 브리즈번 엠버시에는 한개의 반이 신설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가격면에 있어서는.... 저너럴 코스와 같이 때문에 따로 차액을 지불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좋은 점입니다. 이 또한 아주 많은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영어 실력 향상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3~4달이면 지루 해 질 유학 생활에 또다른 경험과, 또다른 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드는군여. 한국에서도 아마 한곳에 오래 머물면 지루 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사실입니다.
한달 밖에 안된 저도 요즘은 지루 해 지려고 하니까여. 다른 지역을 돌아 볼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이 듭니다.
전화 상담 및 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1588 - 1377
목록
유학정보문의:iae유학네트 전국 지사 1588-1377 Copyright (c) Since 1992 Eduhouse Co,.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