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통신원소식
미국영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일본
해외 통신원 소식
제목 재외활동 스탬프 확인 / 하네다공항 -> 신주쿠 가기
작성일 : 2013.05.13 조회 : 756

하네다에서 신주쿠 가기 / 재외활동 허가 도장 확인


도쿄의 두 개 공항 중 하나인 하네다에 도착해서 체류카드 수령 후 재외활동 허가 스탬프 확인 및 픽업이 없을시 신주쿠 가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일본에 입국 하시게 되면 유학생의 경우 입국장에서 바로 체류카드를 발급 받게 됩니다. 

과거에는 입국 후 입국관리소에 가서 체류카드와 재외활동 스탬프를 받았어야 했지만 현재는 공항에서 체류카드를 바로 발급해 주게 됩니다. 여기서 체류카드를 발급받으시면 그 자리에서 바로 뒷면을 보시면 뒷면 왼쪽 하단에 커다란 직사각형의 빈칸이 있는데 그곳에 어떤 스탬프가 찍혀 있으면 재외활동 허가 스탬프를 받은 것이고 아무것도 찍혀 있지 않고 빈칸이라면 재외활동 스탬프를 현장에서 꼭 요청해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물론 입국 후에도 받을 수 있으나 입국관리소 까지 가야 하는 번거로움과 입국관리소에서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기 때문에 확인 후 꼭 요청해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나리타에서 오신 어떤 분은 스탬프를 받지 못하였고 어떤 분은 아무 서류도 작성하지 않았는데 받았다는 것을 봐서는 어떤 특별한 기준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입국 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하네다에서 신주쿠로 가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지하철도 있고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간다하고 손쉬운 방법이 루트 버스임으로 루트 버스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체류카드를 받고 일본에 입국 하시게 되면 상단에 시내로 가는 많은 다양한 방법의 안내표지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익스프레스 버스, 루트 버스, 지하철 등등이 있습니다. 루트 버스 표지판을 확인 하시고 루트버스 승강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루트버스란 한국에서의 공항리무진 버스와 같은 의미입니다. 리무진 버스 표지판을 찾아 한참 해메이던 기억이 납니다.


입국장을 나와 직진 하시다 보면 왼쪽으로 루트버스 승강장이 있습니다.

루트 버스 승강장으로 가시면 각각 번호들이 적혀 있습니다. 신주쿠 방향은 3번 게이트입니다. 3번 게이트 쪽으로 가시면 왼쪽에 승차권 발매기가 있습니다. 신주쿠 서쪽 입구로 뽑으시면 됩니다. 일본어나 한자가 서투신 분은 영어모드로 하시면 됩니다. 승차권은 어른 1인 1200원입니다. 승차권을 뽑으시면 출발 시간이 적혀있습니다. 출발 시간에 근접해서 출발을 하기 때문에 출발 시간 5분전에 해당 승강장 (3번)에서 대기 하고 계시면 직원들이 와서 짐을 받아 짐을 실을 준비를 하고 짐을 되찾을 때 필요한 짐 번호표를 주게 됩니다. 버스 탑승 후에는 스크린에 한문, 일어, 영어, 한국어 모두 나오기 때문에 신주쿠 역 이라고 나오는 정류소에서 내리시고 직원에게 짐 번호표를 주면 친절하게 짐을 빼줍니다. 하네다 공항에서 약 40~50 분 정도 소요 됩니다. 글로 장황하게 설명이 됐지만 직접 해보시면 간단하게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루트버스승강장 -> 3번 게이트 승차권 발매기 (신주쿠역/신주쿠역 서쪽) 1200엔 -> 탑승

-> 신주쿠역 하차 -> 짐 찾기 순입니다.


  만약 신주쿠역 까지 픽업 나오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승차권을 발급 받으시고 출발 시간을 알려주시면 픽업 나오시는 분이 시간 계산해서 나오시기 편할 수도 있습니다.

전화 상담 및 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1588 - 1377
목록
유학정보문의:iae유학네트 전국 지사 1588-1377 Copyright (c) Since 1992 Eduhouse Co,.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