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통신원소식
미국영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일본
해외 통신원 소식
제목 일본 마트에서 장보기 4 [육류]
작성일 : 2013.04.25 조회 : 1984
일본 마트에서 장보기 4 [육류의 물가]


유학네트를 통해 약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일본 도쿄로 어학연수를 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도쿄 니시닛포리에 위치한 A.T.I 동경어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 중에 있습니다.

사실 유학에는 철저한 준비와 많은 기간이 필요 하지만, 저는 철저한 준비를 하지 못한 계기로 일본에 도착하여 많은 시행 착오를 겪으며 생활 하고 있습니다.

일본에는 4월 2일에 입국하였고, 입국날로 부터 약2주의 시간이 흐르고 그간의 작은 생활 정보들와 본인의 시행착오를 경험으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위해 노력중이지만 간혹, 지역에 따른 정보의 상이함에 대해서는 이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먼저 '구약쇼에서 전입신고하기' 정보 업로드 이후에 건강보험 등록하기에 대한 정보를 업로드 하려고 하였으나, 해당 정보에 대한 사진이나 글이 유실 된 상태이므로 먼저 마트에서 장보기 편을 업로드 한 뒤에 건강보험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업로드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해당 구약쇼에 다시 한번 방문하여 전입신고에 대한 누락된 정보가 있다면 이 또한 건강보험 등록하기에 대한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오늘 집근처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며 물가 조사를 위해 도둑 촬영을 감행 하였습니다. 여기서 도둑 촬영이란, 마트내 상품 촬영이 금지 되어있어 불법으로 촬영을 했다는 것은 아니고 한국과 달리 일본에서는 사진 촬영에 대해 좀 더 민감하게 반응 하는 경향이 있어 대놓고 해서 굳이 눈총을 받을 필요는 없기에 직원들의 눈치를 보면 조심히 촬영을 했습니다.

그 결과 사진의 각도가 조금 문제가 있는 사진은 적당히 양해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진의 양이 많기 때문에 파트를 나누어 정보를 업로드 하기로 하겠습니다.


1. 채소 과일류

2. 해산물

3. 육류

4. 소스 및 가공식품

5. 음료 및 주류

6. 반찬 및 도시락

7. 기타 (곡류, 계란 등)


오늘은 세번째로 육류에 관한 정보를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는 아무래도 어류 보다는 육류를 많이 먹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기에 육류의 가격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이 한국과 비교에서 큰 차이는 없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일본의 육류는 상당히

얇게 썰어져 있습니다. 룸메이트와 한국식 김치 찌개가 그리워 김치 찌개를 해먹어 본 적이 있었으나, 뭔가 고기가 없기에 아쉬운 점이 들었습니다. 결국 고기를 사러 가기로 했습니다.

한국식 김치찌개에는 아무래도 비계가 적당히 들어가고 도톰한 돼지 앞다리 살을 넣어 먹으나, 아무리 찾아도 모든고기가 얇게 세팅 되어있었습니다. 삼겹살의 두께도 그렇고 규동에 얹혀 있는 고기의 두께 정도랄까?

두꺼운 고기는 없었습니다. 결국 100g당 170엔 정도하는 앞다리살을 200g 정도 구입하여 찌개를 끓였습니다.

고기의 두께 때문에 식감의 차이는 있었으나 역시 맛있었습니다.

그럼 사설은 여기까지로 하고 구체적인 육류의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 전에도 몇번 언급을 했었지만 제가 제시하는 정보나 물가는 특정 마트의 가격으로 절대적인 가격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한국에서도 같은 채소의 경우에도 대형마트의 종류에 따라 동네의 슈퍼에 따라 재래시장의 사정에 따라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감안 하시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이가격이 다른 마트에 간다고 전혀 가격이 다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대강의 물가 추정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소고기 : 98 ~ 110 엔 (100g 기준/ 원산지 : 미국)

* 소고기 : 320 ~ 380 엔 (100g 기준/ 원산지 : 일본[지역명 제외])

* 양념 된 육류 : 100 ~ 120 엔 (100g 기준)

* 돼지고기 : 삼겹살 - 350 ~ 398 엔 (170g 기준 / 원산지 : 일본[지역명 제외])

                  다리살 - 170 엔 (100g 기준 / 원산지 : 일본[지역명 제외])

                  돼지고기의 가격은 대체로 부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비슷한 가격대 였습니다.

* 닭고기 : 340 ~ 400 엔 (300g 기준 / 원산지 : 일본[지역명 제외])

              닭고기는 적은양을 파는 팩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육류의 경우 동네 정육점과 큰 가격차이는 없었으나, 동네 정육점에서는 원하는 부위를 원하는 양으로 좀 더

알맞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혼자 또는 두명 정도가 먹기에는 정육점을 추천하고 여러명이 먹기에는 대형마트의 포장된 육류를 추천합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원산지와 지역의 차이에 따라 가격차이가 좀 있었습니다. 위의 고기는 모두 냉장상태의 육류 였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추천해드리고 싶은 것은 대형마트에는 여러가지 완제된 음식을 팔고 있습니다.

그 중에 육류 코너에는 닭꼬치류를 파는데 개당 50엔 정도 합니다. 간단하게 야식으로 먹기에 가격적인 부담도 덜하고 맛도 훌륭한 편이어서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위에 표기한 가격표는 가격대를 추정할 수 있는 자료로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어떤 음식을 할때 어떤 재료는 얼마정도가 적당한지 참고 하시거나, 저 가격보다 비싸면 더 싼곳을 찾아볼까? 라는 생각 정도의 자료로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위의 가격은 마트의 평균 가격을 제시 한 것입니다. 혹시 참고 사항이 될까 싶어 아래에 마트 내의 해산물에 대한 사진을 첨부합니다. 사진은 오늘 직접 촬영한 것입니다.












전화 상담 및 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1588 - 1377
목록
유학정보문의:iae유학네트 전국 지사 1588-1377 Copyright (c) Since 1992 Eduhouse Co,.Inc. All rights reserved.